질문과답변
귀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 즉 이명증의 원인은 여러가지라서 검사를 받아보지 않고는 원인을 단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연세가 많으신 분들의 경우 노화로 인한 퇴행성으로 노인성 난청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노인들의 경우 많은분들이 귀에서 이상한 기차소리 매미소리 등이 들려서 말소리를 듣는데 방해가 된다며
매우 성가시다고 하시는데 노화로 인해 내이의 청신경이 소실될 경우 이상한 소리 즉 이명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명소리때문에 말소리를 듣는데 방해를 받을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명소리의 크기가 매미가 귀에 바짝 붙어서 우는 소리정도로 크게 들린다고 하는분도 계실정도입니다.
그 정도이면 대화나 큰소리에도 즉각적으로 반응하기 어렵게 됩니다.
사실은 이명소리때문에 말소리를 잘 못알아 듣는다기 보다는 이미 난청이 많이 진행되어 못 듣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자세한 것은 검사를 받아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청력장애 즉 난청으로 귀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이 유발되었다면 보청기를 난청정도에 적합하게 처방받아 착용할 경우 대부분 사라지거나 증상이 크게 감소하게 됩니다.
아울러 안들리던 소리도 잘들리게 되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
올해 76세이신 시어머님이 볼때마다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서 죽겠다고
>하소연을 하시는데 그거 치료되는건가요.
>언제부턴가 전화통화도 좀 어렵고 크게 말을 해야 알아듣는 경향이 생겼어요
>전에는 웬만큼 말해도 다 알아들으셨는데
>이잰 제법 크게 해야하고 크게 해도 뭔말인지 빨리 못알아듣는 것 같에요
>나이가 드셔서 그러려니 하고 지내지만
>자꾸 볼대마다 소리가 나서 머리가 아프고 짜증난다고 하니까 걱정입니다.
>혹시 귀가 잘 못되서 그런건지 아니면 나이를 먹어가며 생기는 노화로
>그런건지 궁금합ㄴ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