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사람의 귀는 갑자기 큰 소리에 노출될 경우 청각신경에 피로를 느껴 일시적으로 먹먹한 느낌이 들면서 실제로 약간의 청력저하현상이 생깁니다.
아울러 이명증으로 삐 소리나 바람소리같은 불쾌한 잡음이 들릴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다 그런것은 아니며, 여러명이 같이 듣거나 같은 환경에 있었어도 어떤 사람은 크게 문제되지 않거나 회복이 빠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며칠내로 자연회복되지만 더러는 며칠씩 또는 1주일
이상 그런증상이 지속되다가 회복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벌써 2주가 지났고 장소가 좁고 어마어마하게 시끄러웠다면 청신경이 손상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만약 소음으로 내이의 손상을 입은 경우 치료가 불가하거나
매우 어려우며 고주파수음역대의 청력장애와 이명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치료여부를 상담받으신 후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손상정도가 심하다면 치료효과는 기대하기 어렵고 장기치료도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심리적 안정과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노래방이나 콘서트장등 소음이 있는 곳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드릴께 있는데요 저한테는 정말 심각한 문제이며 고민되기때문에 성실히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제가 2주전쯤에 헤비메탈 콘서트를 다녀왔는데요 장소가 아주좁고 어마어마하게 시끄러웟습니다. 2주전부터 머리에서 귀울림 현상이 생겻는데 친구가 3~4일이면 없어질거라고 했는데 아직도 안없어집니다.삐삐~~~~~ 하는식으로 24시간 있는데요 야외나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잘 모르는데 집에오거나 조용한곳에 오면 정말 짜증납니다.. 머리도 띵한 느낌이 들구요.. 특히 낮잠을 자고일어나거나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