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답변

제목

청력검사결과

작성자
shin
작성일
2011.10.1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651
내용

1. 저음역에서 제일 왼쪽귀는 30~35db, 오른쪽 귀는 25-30 db로 가장 낮았습니다.

(중,고음역에서는 10~20 db 로 정상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TV에서 나오는 말을 잘 못알아들을때가 많고 시끄러운 곳에서는 사람의 말소리가 구분이 안될때가 많습니다. 간혹 바로앞에서 큰소리로 하는말도 못알아 들을때도 있습니다. 청력검사 때, 어음 분별력 검사도 하였는데, 단어를 들려주더군요. 단어를 들려줄때 무슨단어인지 바로바로 알지못하고 1~2초 정도의 지연이 생긴뒤에 맞추게 되더군요. 이렇게 해서 2개빼고 다맞추고 의사선생님께가니 정상이라고합니다. 하지만 1~2초 정도의 지연이 생기고 일상생활에 이처럼 다소 지장이 있는데 보청기를 껴야 함이 옳지 않을까요?

 

2. 제가 고등학교때도 약간 잘 안들린적이있습니다만 지금처럼 잘 안들리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귀가 약간 나빠졌다는 것이 불안감으로 작용했는지 일부러 안들리는 소리에 계속 집중하는 습관을 들인적이있습니다 그때마다 귀가 아프고 귀가 터질것같았습니다만. 제가 강박증이 있어서인지, 계속 귀가 좋아질거다 라는 생각아래 안들리는 소리에 계속 귀를 기울였습니다. 그 때문인지 최근에는 안들리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려 하지 않고 어느 정도 들리는 소리를 들을때도 귀가 쿵쿵 뛰는 것같고 아프고 터질것 같은 느낌을 자주 느낍니다. 안들리는 소리를 귀가 아픈데도 계속 들으려해서 청력세포가 손상된것같은데.. 정말 안들리는 소리에 귀를 계속 귀 기울여도 귀가 이렇게 나빠질수 있는건가요?...

 

3. 제가 원래 말을 전혀 더듬지 않았고, 말도 유창한편이었는데 근래 1-2년간 들어서 말을 자주 더듬게 되었고 말수도 떨어졌습니다. 이것이 떨어진 청력과도 상관이 있을수있나요?

 

4. 제가 고등학교때에는 학습능력이 높은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기억력이 떨어지고 글을 읽는 능력이 떨어졌는데, 청력과 관련있을수있나요?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