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상담 및 예약

오시는 길

블로그

카카오톡

보청기 및 이명 재활 후기

보청기 안끼면 치매걸린다 해서 꼈는데

작성자
최##
작성일
2026-05-23 12:44
조회
30
귀가 잘 안들린지 몇 년이나 지났지만
이 나이에 보청기 낀다는 것이 납득이 되질 않아
버티고 지내다가
우연히 유투브를 보는데 난청을 방치하면 치매가 온다고 해서 겁먹고 보청기를 끼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정말 끼기 싫어서 여러번 뺐다 꼈다를 반복했는데
언젠가부터 보청기 안끼면 머리가 멍해지고
정신이 나간 사람처럼 집중이 안되고 불안해져서 요즘은 계속 끼고 지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나고 보니
치매만 무서운게 아니라 소리가 안들린다는 게 더 무서운거였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끼기전에 뒤에서 자동차가 오는줄도 모르고 길을 걷다가 몇번이나
받칠뻔 했던 일, 전화벨 소리를 듣지 못해 여러번 전화해도 안받는다고
짜증내던 친구의 이야기
찌게 끓는 소리를 못들어 냄비를 다 태워 먹고 마누라한테 죽도록 야단 맞았던 일
가만히 돌아보니 참 한심하게 살면서도
불편하다고 보청기 끼는걸 거부하고 뭐가 진짜로 더 불편 한지 깨닫지 못하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야 확실히 깨닫습니다
보청기를 끼는게 불편한게 아니라 안끼는게 훨씬 더 불편하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토록 뺀질거리고 보청기를 안끼려고 도망치던 저를 끝까지 설득해주시고
저를 이만큼이라도 사람 구실하며 살게 해주신 박사님 감사합니다
전체 0

위로 스크롤